이철규 "내가 월권이면 한동훈도 월권…약속 지켜지지 않아"

입력 2024-03-20 17:36   수정 2024-03-20 17:36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인 이철규 의원이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과 관련해 "진행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으로 꼽히는 이 의원은 20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당 인재영입위원장 자격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당초 국민의힘에서는 비례대표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에서 고심해서 결정한 이후 국민의미래로 이관하기로 뜻을 모았지만, 지도부에서 이 약속이 지켜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당의 역사라든지 대선과 지방선거 과정에서의 공헌도, 이외 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와 자료가 몹시 부족했을 것"이라며 "그런 상태에서 비례대표 후보 공천을 하다 보니 이런 부작용,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당규상 인재영입위원장이 영입 인사에 대해 당에 건의할 수 있게 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어떤 분들은 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이자 공관위원이 국민의미래 공천에 관여하느냐, 월권 아니냐고 하는데 그렇다면 한 위원장도, 장동혁 사무총장도 모두 월권이고 모두 다 잘못된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저는 당규에 근거해 비례대표 추천과 관련해 비대위원장과 사무총장, 국민의미래 공관위원장에게 당을 위해 헌신해온 분들, 특히 호남 지역 인사, 노동계·장애인·종교계 등에 대해 배려 의견을 개진한 바 있다"며 "이것은 권한 없이 청탁한 게 아니라 당연히 제가 해야 할 책무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저는 구체적으로 비례대표 선정에 참여하거나, 사적 인연을 갖고 요청한 것이 아무것도 없다"며 자신이 비례대표 후보 명단에 특정 인사를 반영하라고 요청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일축했다.

한 언론이 자신과 한 위원장이 비례대표 공천 문제를 놓고 고성으로 말싸움했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선 "왜곡 보도가 난무하고 있다"며 "배후에 누가 있는지 기자들은 잘 알거라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이를 두고 한 위원장과 가까운 장 사무총장을 겨냥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